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전도체 관련주 파워로직스 신성델타테크

by 프롭맨 2024. 1. 8.
반응형


초전도체는 저항이 전혀 없는 상태로 전기를 전달할 수 있는 물질입니다. 이는 특정한 낮은 온도(임계온도라고 함)로 냉각될 때 발생합니다. 초전도체가 되면 전기를 전혀 손실 없이 전달할 수 있어, 전력 손실이 전혀 없는 전력망, 강력한 전자석, 고효율의 자기부상열차 등 다양한 고성능 응용 기술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초전도 현상은 1911년에 발견되었으며, 이후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나, 아직도 그 메커니즘의 완전한 이해에는 도달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현재는 상대적으로 높은 온도에서도 초전도 현상을 보이는 초전도체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 초전도체 연구 현황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LK-99라는 화합물은 상온에서 초전도성을 나타낼 수 있다고 주장되며, 이는 과학계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연구는 아직 평가를 거쳐야 하며, 일부 과학자들은 이론적 근거 부족과 통계적 오류 발견으로 인해 회의적인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연구는 전기 모터, 케이블, 자기부상 열차 등에 사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상업적 가치 또한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초전도체 관련주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가 공식 석상에서 초전도체 개발 계획을 밝힐 예정입니다. 2023년 7월 말 상온·상압 초전도체인 ‘LK-99′를 만들었다고 주장하고 공식 석상에 나서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난 5일 연세대학교 양자산업융합선도단(QILI)은 오는 9일 오후 4시 비전 선포식에서 QILI의 주요 비전 및 역할을 발표한다고 밝힌 가운데, 지난 해 12월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바와 같이 AI와 양자컴퓨팅 기술을활용해 초전도물질을 비롯한 소재 개발 분야에서의 연구와 개발 계획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 같은 소식 속 파워로직스, 신성델타테크, 서남, 씨씨에스, 모비스, 덕성 등 초전도체 테마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

동사는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CM(Camera Module) 등을 생산 및 판매함. 보라전자(천진)유한공사, 보라전자과기(양주)유한공사, 엔코, 티엔에스 등 11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삼성SDI, 삼성전자, LG화학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음.

 

 

 

 

신성델타테크

1987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8월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고, 총 16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음. 동사는 HA(생활가전), BA(2차전지), SVC(물류서비스) 3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음. 2022년 전자회로기판모듈 설계/제조 전문기업 신성일렉트로닉스를 인수하여 가전/자동차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가전사업 및 2차전지 사업과의 연계 발판을 넓힘.

 

 

 

 

 

초전도체 사용분야

초전도체는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전력망에서의 전력 손실 없는 전송, 강력한 자기장을 생성하는 강력한 전자석, 고효율 자기부상열차, 의료용 MRI 장비, 입자 가속기 등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초전도체의 특성이 연구, 의료, 에너지 및 교통 분야 등 여러 산업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너지 분야

초전도체는 전력망에서 전력 손실 없는 전송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전기 그리드의 효율성이 대폭 향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전도체는 향후 핵융합 반응기와 풍력 터빈 발전기에도 적용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료 기술

MRI 기계는 초전도 자석을 사용하여 몸의 정밀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초전도체는 또한 다른 의료 영상 기술과 장비에도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진단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통 분야

자기부상열차는 초전도체를 이용하여 고속으로 운행됩니다. 이 기술은 열차와 궤도 간의 마찰을 없애므로, 속도와 승차감 면에서 큰 이점을 가집니다.

 

과학 연구

대형 강입자 충돌기(LHC)를 비롯한 여러 입자 가속기는 입자를 가속하고 조정하기 위해 초전도 자석을 사용합니다. 또한, 고자기장이 필요한 다양한 실험 설정에서 초전도체가 사용됩니다.

 

컴퓨팅 기술

초전도 컴퓨팅은 더 빠르고 효율적인 프로세서입니다. 또한, 많은 양자 컴퓨터는 초전도 회로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는 컴퓨팅 성능과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전도체의 응용은 기술 발전과 산업 혁신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 중요성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초전도체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은 미래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