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3

초전도체 관련주 파워로직스 신성델타테크 초전도체는 저항이 전혀 없는 상태로 전기를 전달할 수 있는 물질입니다. 이는 특정한 낮은 온도(임계온도라고 함)로 냉각될 때 발생합니다. 초전도체가 되면 전기를 전혀 손실 없이 전달할 수 있어, 전력 손실이 전혀 없는 전력망, 강력한 전자석, 고효율의 자기부상열차 등 다양한 고성능 응용 기술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초전도 현상은 1911년에 발견되었으며, 이후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나, 아직도 그 메커니즘의 완전한 이해에는 도달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현재는 상대적으로 높은 온도에서도 초전도 현상을 보이는 초전도체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 초전도체 연구 현황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LK-99라는 화합물은 상온에서 초전도성을 나타낼 수 있다고 주장되며, 이는 과학계에 큰 관심을 .. 2024. 1. 8.
공모주 청약전 카카오뱅크에서 주식계좌 5개 개설하기 주식계좌를 왜 5개나 개설해야 하냐구요? 내년 1월부터 엘지 에너지 솔루션을 비롯한 대어급 공모주가 줄줄이 있기 때문이죠. 공모주를 하려면 주관사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해야 하는데 증권사별로 배정물량이 있어 이왕이면 한주라도 더 받을 수 있는 주관사를 선택해서 청약하시면 좋겠죠. 당일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여 청약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청약일 이전에 계좌개설을 해야지만 해당 증권사에서 청약 가능한 경우도 많아서 저도 당일날 아깝게도 신청을 못한 공모주가 몇몇 있었어요. 은행계좌나 증권계좌를 개설할 때 20일이내 계좌개설이 안되는 증권사가 많지만 그렇다고 20일에 한 번씩 증권계좌를 개설하려면 어느 세월에 다 만들까 싶은데 바로 카카오뱅크를 통해 무려 5개의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어요.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 2021. 12. 8.
2022년 알짜배기 공모주는? 2021년이 이제 한달도 안남았네요. 2021년 12월은 연말인데 공모주 청약의 비수기 인 듯 합니다. 다가올 2022년에는 굵직굵직한 IPO(기업공개) 성수기가 될 듯한데 알짜배기 공모주 미리 알아보시고 청약할 증권계좌 준비해 두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ㅡ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 개발 및 제조 기업가치 70조원 안팍으로 예상되는 역대급 공모주입니다. 2022년 1월중 상장을 목표로 신년 IPO 시장에 돌풍을 일으킬 공모주라 기대됩니다. 주관사 : KB증권, 신한투자금융, 대신증권 ㅡ현대 엔지니어링 건축, 플랜트, 인프라 개발 창립 20년 만에 IPO에 나왔으며 기업가치 최대 10조원 예상함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KB증권, 골드만삭스 ㅡ현대 오일뱅크 원유 정제, 정제유 판매 기업가치 약 10조로.. 2021. 12. 2.
반응형